공지사항

제목온라인 비자신청서와 온라인 예약시스템 도입에 관한 통지2021-02-13 22:45
작성자 Level 10

온라인 비자신청서와 온라인 예약시스템 도입에 관한 통지


주한중국대사관및 총영사관은2020년8월1일부터 온라인 비자신청서와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도입합니다.
 

1.한국에 체류중인 모든 중국 비자 신청인(홍콩,마카오 비자 제외)은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의 웹사이트(https://www.visaforchina.org)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확인페이지와 신청서를 출력한 후 확인페이지와 신청서의 아홉 번째 항목에 모두 서명해야 합니다.그 다음에 비자센터에 신청서류 제출 시간을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비자예약 확인서를 출력하여 예약 시간에 상기 서류와 기타 서류를 비자센터에 제출하면 됩니다.

 

2. 2020년8월1일부터 서울스퀘어 중국 비자 신청 서비스 센터에서는 특급신청을 제공하지 않고,급행,일반신청 서비스는 계속 제공하며,본인의 출국 일정에 맞게 비자 신청 및 발급을 하시기 바랍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온라인 신청서만 작성하고 출력한 후 예약 없이 직접 주한중국대사관이나 총영사관에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1)한국 외교,관용 여권 소지자;

  (2)한국 외교부에서 발급한 비자노트를 소지한 한국 일반여관 소지자;

  (3)주한 외국공관,한국 주재 국제기구 대표처 직원과 가족;

  (4)한국 국회의원;

  (5)긴급한 상황에 처한자,예)상을 당했거나 중환자를 방문하기 위한 경우 등."

4.주의사항

(1)중국 비자신청 규격에 부합하는 본인의 사진을 업로드하고,반드시 사실대로 완전하고 정확하게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만약 성명,성별,생년월일,여권번호,여권 발급국가 등을 잘못 기재하거나,본인이 아닌 사진 사용,혹은 고의로 사실을 숨기거나 신청서 상의 주요 정보를 허술하게 기입 하는 경우,관련 신청이 접수되지 않거나 반려되어 신청인은 온라인 신청서를 재 작성하고 다시 예약해야 합니다.

(2)위의 경우가 아닌 개별적인 기재 실수 혹은 누락 시 신청인은 접수 직원과 상의 후 접수 직원이 관련 정보의 사실 여부를 판단하여 확인페이지와 신청서 상의 오류를 수정하고 신청인 본인이 수정사항 옆에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3)온라인 비자신청서와 온라인 예약시스템 도입 후 원칙상 이전과 같은 수기 신청서는 더 이상 받지 않습니다.